감성 공작소/늬우스2009. 7. 27. 20:17

리코는 단렌즈 클래식 디지털 카메라 GR DIGITAL II의 후속 GR DIGITAL III를 새롭게 발표했다.

2005년 컴팩트 카메라의 완성형을 추구한 GR DIGITAL 발매 이후 전문 사진작가 및 하이 아마추어에 이르는 다양한 사진애호가들에게 뛰어난 이미지 품질로 호평을 받아왔던 GR 시리즈의 최신작인 GR DIGITAL III는 GR 유저들의 요구사항과 의견을 종합하여 개발되었다고 한다.

GR DIGITAL III는 컴팩트 카메라 최초의 조리개 F1.9를 지원하여 보다 뛰어난 이미지 품질과 셔터속도를 확보하였으며 화질 향상을 위하여 고밀도 이미지센서의 출력을 10M로 제한하면서 화소출력보간 알고리즘을 지원하는 최신 이미지처리엔진을 사용하고 있다. 덕분에 기존 모델인 GR LENS F2.4와 동등의 해상도를 실현시키고 있다고 한다.

GR DIGITAL III는 기존 GR 시리즈의 기능을 더욱 강화하여 28mm광각 화질향상과 1cm 매크로 촬영 및 AF 처리속도가 크게 개선되었으며 92만화소의 고품질 3인치 LCD를 채용한다.

특히, 하나의 이미지 내에서 각 피사체에 최적인 화이트 밸런스를 구현하는 멀티패턴-오토화이트밸런스 기능으로 어떠한 상황에서도 만족스러운 이미지 품질을 기대할 수 있다고 하니 화질적인 면에서 상당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배터리 성능은 CIPA 기준 370장이며, 크기는  108.6×25.5×59.8 mm 이다.
또한, 전용 후드 어댑터 GH-2와 0.75배 와이드 전환 렌즈 GW-2(환산 21mm)를 새롭게 마련했으며, TTL 외장 플래시 GF-1은 올 가을에 발매될 예정이다.

GR DIGITAL III 발표와 함께 GR DIGITAL II 펌웨어도 갱신되었다. 펌웨어 업그레이드의 주 내용은 아래와 같다.

* ADJ.레버에 의한 원 푸쉬 확대 표시
* 원 푸쉬 확대 표시 배율의 선택
* 재생 모드시의 다이얼 기능의 선택
* 메뉴얼 노출 모드 시 다이얼 기능의 변경


시그마의 DP 시리즈처럼 단렌즈를 채용해서 편의성보다는 사진의 퀄리티에 더 중점을 두었다고 보면 되겠다.
아마추어보다는 어느정도 사진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분들이 사용할때 그 기능이 더 빛을 발한다.
리코의 매크로성능은 워낙에 독보적인 수준인데, DSLR부럽지 않은 F1.9라는 밝은 조리개의 이점과 동시에
기존 모델의 F2.4정도의 해상력을 보인다고 하니 무척이나 기대되는 제품이다.
악세서리들도 잘 나온거 같긴 하지만 역시  GR 시리즈도 가격이 제일 문제이다.
Posted by º(^㉦^)º곰돌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