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 공작소/이슈2009. 6. 25. 13:36


`쏘울로 춤추는 거인과 달리는 쏘울을 만든다?`

영화 트랜스포머에나 나올 법한 이야기가 담긴 기아차의 쏘울 동영상이 인터넷에서 큰 화제를 몰고 있다.

기아 쏘울 락(Kia Soul Rock) 이라는 제목의 이 동영상은 기아차가 네티즌의 능동적인 확산을 통해 쏘울의 노출을 극대화 할 목적으로 만든 바이럴(Viral) 동영상으로 인터넷 공개 2주 만에 40만 건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중이다.

미국 및 유럽 등 주요 국가의 2만7000여개 이상의 블로그와 웹사이트들에 의해 `퍼담기(스크랩)`되는 등 전세계 네티즌과 블로거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거대한 수출용 화물선에 쏘울이 선적되는 장면으로 시작하는 동영상 속에는 수출 선적항에서 역동적으로 움직이는 쏘울과 함께 100여대의 쏘울을 활용해 만든 춤추는 사람의 모습과 힘차게 달리는 대형 쏘울의 모습을 형상화한 장면 등이 담겨져 있다.

이 영상 촬영을 위해 전문 스턴트 드라이버들이 참여했으며 촬영에 동원된 차량은 해외서 실제 판매되는 수출용 차량이 아닌 연구소용 테스트용 차량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뉴미디어 채널을 활용한 바이럴 캠페인 활동이 쏘울과 기아차 브랜드를 알리는데 가장 효과적이라고 판단해 동영상을 제작했다"고 설명했다.

바이럴 마케팅은 소비자가 자발적으로 기업이나 제품을 홍보하도록 유도하는 신개념 마케팅 기법으로 기아차는 지난 2008년에도 스위스와 오스트리아에서 열린 유로 2008을 앞두고 테니스 스타 나달이 외계인과 싸운다는 내용의 바이럴 마케팅으로 주목을 끈 바 있다.


준비하고 세팅하는 영상이 많아 실제 쏘울을 이용한 모션은 적은편인데 그래도 꽤 재밌는 영상인것 같다.
친구녀석도 얼마전에 이걸로 차 바꿨는데 생각보다 좋더라. 특히 실내공간과 아기자기한 인테리어~.
나도 가지고 싶은데 아이보리색이 왜케 땡기는지... ㅋ

Posted by º(^㉦^)º곰돌군